Archive

김제동헌 생생문화재 행사소식 사진과 글을 담아 보여드립니다.

옹기가마 불때기와 옹기종기 음악회(21.11.6)

탈퇴한 회원
2021-11-06
조회수 612


안녕하세요. 

오늘 김제 백산면 부거리에서 진행한 '옹기가마 불때기'와 '옹기종기 음악회' 소식 전해드립니다.

김제에 백산면에 옹기가마가 있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시죠? ^^

백산면에는 오래된 옹기가마가 있습니다. 국가등록문화재 제403호이기도 한데요,

오늘 이 가마에 불을 때고, 그 앞에서 고사 세러머니와 작은 음악회를 진행했습니다.

'고사 세러머니'와 '작은 음악회'는 옹기가 잘 구워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행사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 옹기 가마 대한 이해는 물론 옹기가마를 지켜내고 있는 옹기장의 마음을 조금은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을 거라 생각됩니다.

고사 이후 진행된 해금 공연(도립국악원, 김진안)와 첼로 공연(첼리스트, 안톤콘트라첸코)은 오늘 맑은 날씨만큼이나 따뜻하고 청명했습니다.

공연 이후에는 코로나 때문에 음식은 나눠드리지 못하고 대신, 예쁜 도시락을 나누어 드렸습니다. ^^

오늘 행사장의 분위기를 사진으로나마 전해드립니다.

4d239443f8b72.png

1298b3466cc08.png


21ed714218120.png

a1a8955be3a05.png

7f15312c99c9c.png

e48020cb34aac.png

e6acca68d151f.png

cd458ff63397b.png

b96660f8933e1.png

e158935b7bfb6.png

aacfc318d83ee.png


38b84a0293c99.png

60189733f254e.png

b0e719bd34ceb.png




9afb1b01f0f97.png



d553a28e943fb.png

945189ea47d6c.png

e9926af3fc107.png

362ce81fdf811.png

9e9cce52e4556.png


d00e8baf4d270.png


0 0